웅이한테 질때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집으로 돌아가거나 처음부터 시작해야해서 포켓센터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 포켓센터를 만들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맵을 새로 만들고 집을 추가하는 건 아주 쉬워요! 역시 만들다 보니깐 실력이 늘어가는 느낌?? ㅎㅎ 처음 시작이 어려운거 같아요

인테리어를 꾸미고 NPC 누나를 포켓센터안에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힐링 이벤트에서는 변수와 반복문의 사용이 중요한데요
변수라는 것은 어떠한 숫자를 내가 컨트롤 하면서 특정조건에 맞는지를 판단하여 이벤트 발생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조금 어렵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 조만간 변수에 대한 설명을 잘 풀어볼게요!

힐링을 맡기고 포켓몬을 확인해보면, 풀 차징!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다음 시간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해주세요!
재밌는 코딩 공부 홍영코
'알만툴 > 포켓몬스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움직이는 NPC를 만들어서 지우 길막시전하기! ㅋㅋ 많이 만들어 봤어요 알만툴 (0) | 2023.05.29 |
---|---|
무조건 통과해야 하는 트레이너 배틀 이벤트를 만들기! 알만툴 강의 홍영코 (0) | 2023.05.17 |
포켓몬 한번에 13렙 올리는 치트! 알만툴 강의 (0) | 2023.05.15 |
포켓몬 태초마을 이후 웅이 체육관을 만들어 보자! 알만툴 강의 홍영코 (0) | 2023.05.12 |
포켓몬스터 초기 선택의 포켓몬 이벤트 만들기!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0) | 2023.05.11 |